초긍정 호텔리어 마이크 스토리

호텔 세일즈 다이어리: 20180903 - 드디어 A군이 칭찬을... 본문

호텔 이야기/세일즈 다이어리

호텔 세일즈 다이어리: 20180903 - 드디어 A군이 칭찬을...

호텔리어 마이크 2018. 9. 12. 00:32

2018년 9월 3일 (월)


나의 멘티 (Mentee) A군이 칭찬을 받았다.


지금은 기업 세일즈 부서가 바빠지기 시작하는 RFP 시즌이다.

("RFP 의 추억" 링크)


기업으로 부터 RFP 입찰에 참여하라는 초대를 받고서 가격 제안을 위한 다양한 조사를 하는데,

A 군이 준비한 논리와 팩트들이 기대치를 웃돌았다.


그동안 A군에게서 볼 수 없었던 모습이라서 나도, DOS (Director of Sales) 도 놀랐다.


그동안 디테일한 부분이 취약해서 지적을 많이 당하던 친구였는데

지속적인 "Why Why Why" 를 통해 파고들었던 것이 효과를 발한 것인가?


덕분에 DOS 한테 교육 잘 시켰다고 칭찬받았다.


하지만, 한 술 밥에 배부르랴, 아직 지켜봐야할 단계인 건 확실하지만,

앞으로 다른 RFP 도 처리해야하기 때문에, 잘 했다고 칭찬을 해 주었다.


꾸준하실 진심으로 바란다......


- 끝 -


호텔리어 마이크과 소통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