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긍정 호텔리어 마이크 스토리

[호텔 멘토링] K-MOVE, 호텔 서비스업 멘토 활동 본문

호텔 이야기/마이크 생각

[호텔 멘토링] K-MOVE, 호텔 서비스업 멘토 활동

호텔리어 마이크 2017. 3. 2. 21:56

안녕하세요, 호텔리어 마이크 입니다.


2017년 2월 28일에는 제게 뜻 깊은 날이었어요.


KOTRA 가 주관하는 해외 취업 지원의 일환으로 K-MOVE 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요, 2016년에 홍콩 무역관이 K-MOVE 센터로 지정되어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호텔 서비스업 멘토로 선정 되어서 호텔업에 관심있는 학생들과 소통하는 일을 의뢰 받았죠.


작년 (2016년) 4월에는 해외 취업 설명회 형식으로 헤드헌팅 회사 대표, 컨설팅 회사 취업 경험자와 함께 홍콩 호텔 취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었죠.






하지만 그 때는 특정 분야에 대한 것이 아닌, 포괄적인 내용의 것을 다뤘기 때문에, 참가한 학생들 중에서 호텔에 관심있는 인원이 거의 없었어요. 참석율도 시험 기간이라서 저조한 편이었고요.


하지만 이번 멘토링 세션에는 호텔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만 모아서 따로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답니다.


#대부분여학생 #깜놀 #미안 #남학생



대부분이 홍콩 폴리유에 다니는 호텔 경영학과 학생들이었고, 워킹홀리데이로 홍콩에서 이미 식당이나 공항 라운지에서 일하는 분들도 있었어여. 인상적이었던 건, 중국 광저우에서 딸과 함께 넘어오신 아주머니 분. 제일 많은 질문을 하셨답니다.


처음에는 다들 어색해서 쭈삣쭈삣 하다가, 제가 일단 간단한 제 소개를 하고, 제가 생각하는 홍콩 호텔 취업 현황이나 호텔들이 원하는 인재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나니, 질문이 하나씩 나오기 시작하더라고요.


원래 세일즈였냐?


홍콩은 어떻게 오게 되었냐?


호텔 세일즈가 무엇이냐?


홍콩 호텔 취업 하려면 어떤 능력을 제일 키워야 하나?


프리 오프닝 팀으로 들어가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


호텔 백오피스에서 바로 취업하기 참 힘들다.


호텔리어라는 직업의 수명이 어떤 것 같나?


등등등


정말 많은 질문들을 해 주셔서, 저도 저를 돌아보는 계기도 되었고, 대부분의 질문들이 제가 그 동안 블로그를 통해서 나눴던 부분이기도 해서, 참 신기했답니다. 앞으로도 저의 경험, 생각들을 조금 더 적극적으로 공유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어요. 부지런 하게.


홍콩 취업에 국한된 자리였기 때문에, 다른 해외 기회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조금 더 못 나눈게 아쉬웠지만 그래도 예비 호텔리어들과의 소통 자리는 언제나 즐겁고 제가 에너지를 조금은 받아가는 느낌입니다.


빠른 시일에 또 기회가 있었으면 하네요.


제가 운영하는 페북 페이지 Follow 하라고 했더니 다들 핸드폰을 꺼내서 열심히 찾는 모습, 너무 바람직 합니다.



다음 주에는 홍콩 한국인 호텔리어들과 모임을 가질 예정이에요.

어떤 분들이 홍콩 호텔에서 일하고 계신지 포스팅 하겠습니다.



-끝-


페북 페이지로 호텔리어 마이크와 소통하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