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긍정 호텔리어 마이크 스토리

[마이크 서비스 철학] 고객 서비스라 함은 고객들이 경험/추억을 즐겁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본문

호텔 이야기/마이크 생각

[마이크 서비스 철학] 고객 서비스라 함은 고객들이 경험/추억을 즐겁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호텔리어 마이크 2016. 8. 28. 23:54

안녕하세요, 호텔리어 마이크 입니다.


몇일 전에 있었던 일화를 소개해 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제가 호텔의 유일한 한국인 (은 아니고 사무직) 이다보니, 세일즈 업무 뿐만 아니라, 고객설문조사 번역도 도와줘요.

하얏트 브랜드에서는 Hysat 이라고 해요 (Hyatt Satisfactory 의 줄임말인듯)


최근 피드백 중에서 다른 건 다 좋은데 홍콩에만 파는 밀크티를 놓고 왔다며 아쉬워 하시는 손님이 있었어요.



그냥 전 내용만 번역해서 프런트 팀에 넘겼죠.


다음 날 Front Office Manager 한테 연락이 따로 오더군요. 어떤 밀크티인지 알아봐줄 수 있냐고요.

제가 네이버를 통해서 찾아보니, 한국분들이 자주 사가시는 종류의 밀크티백이 있더라고요.



사진 캡쳐해서 알려 줬더니, 아래 사진 고객님한테 보내서 우리가 보낼 주소 좀 물어봐달라는 거에요.


호텔 인턴들


그냥 지나칠 수 있는 고객의 실수로 놓고간 밀크티백 하나이지만, 

아쉬움을 달래드리기 위해서, 홍콩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신경을 쓴 Front Office Manager 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고, 제가 손님의 입장이라면 정말 감동할 것 같네요.


예상치 못한 호텔 측의 배송에 고객님도 좋아해 주셨으면 합니다.


"고객 서비스라 함은 고객들이 경험/추억을 즐겁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아닐까요?"


이번 한주도 화이팅 입니다.


**공감 꾸욱**


페북으로 호텔리어 마이크와 소통하기

초긍정 호텔리어 마이크 스토리 페이지 - 클릭